•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해결됨

TypeError: 'method' object is not subscriptable 이라고 뜹니다ㅠㅠ

21.01.14 12:01 작성 조회수 9.9k

1

앞에까지는 잘 됐었는데 갑자기 TypeError: 'method' object is not subscriptable

이라는 오류가 뜹니다! 구글링 해보니 [], () 여기서 뭔가 오류가 난듯한데

똑같이 해도 안되서 여쭈어 봅니다ㅠㅠ

---------------------------------------------------

갑자기 위에 것도 다시 run 돌려보니 똑같은 오류가 떠요ㅠㅠ

컬럼을 확인하고 싶어서 csv 파일을 다시 들어가보니 이렇게 뜨는데 이것과 관련이 있을까요,,? 이건 어떻게 수정하나요ㅠㅠ

답변 5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해결됐습니다! 감사합니다!

0

다행입니다! 계속 화이팅 할게요! 감사합니다 :)

0

참고로 커널 => 재시작을 하게 되면 메모리에 있던 내용이 삭제됩니다.

그래서 변수 등의 값들이 초기화 됩니다.

우리가 컴퓨터가 너무 느리거나 할 때 컴퓨터를 재시작 하는 것 처럼 주피터 노트북을 재시작 해주는거에요!

0

안녕하세요.

올려주신 스크린샷에 표시해 두었어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보세요!

0

안녕하세요.

엑셀에서 데이터를 불러왔을 때 한글이 깨져보이는 것은 utf-8 이라는 인코딩이기 때문이에요.

utf-8인코딩을 불러올 때는 엑셀에서 파일을 열 때 별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주피터 노트북에서 파일을 읽어올 때는 utf-8인코딩을 사용하기 때문에 잘 로드가 된 것이고요.

오류메시지를 읽어보니 사용하는 변수나 함수에 다른 값이 들어가 있는거 같아요.

일단 커널=>재시작을 해주시고요. 해당 셀까지 shift+Enter 키를 누르며 실행을 해주세요.

주피터 노트북은 셀의 순서에 상관없이 실행해 준 순서대로 동작하다보니 변수에 의도치 않는 값이 들어가거가 특정 함수명에 다른 변수가 들어가는 실수를 종종하게 됩니다.

오류가 난 셀 위에 셀이 잘 동작한 것으로 데이터 로드와 다른 코드는 잘 실행이 된 것으로 보여지니 커널 => 재시작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