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Member, Team 연관관계에서 질문드립니다.

19.08.20 16:07 작성 조회수 58

0

안녕하세요. 어려운 내용을 쉽게 설명해주셔서 강의를 아주 잘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객체를 저장할 때 기초 질문 하나 드립니다.

예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 Member 객체에서는 강의에서 설명해주신 대로 private Long teamId; 를 갖고 있지 않고 @ManyToOne  private Team team; 객체로 갖고 있음.

- 클라이언트에서는 Team 정보를 이미 알고 있음. (이전에 통신을 했거나, static 한 정보로)

- 클라이언트에서 Member 를 추가하기 위해 Member 의 정보와 Team 의 id 를 서버로 전달.

- 서버에서는 Member 를 저장해야함. 전달 받은 정보는 Member 의 정보와 teamId 값.

이 경우에 서버에서는 Member 를 저장할 경우 전달받은 Team 의 id 만 알고 있고 Team 의 객체는 갖고 있지 않은 상태인데요.

이 때 Member 객체를 저장하기 위해서는 Team 객체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Team 의 id 값만 알고 있어 저장할 수 없는데요. 이럴 때는 어떻게 Member 객체를 저장하나요?

기초적인 질문이지만 이부분에서 걸려서 jpa를 사용할 때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nevercaution님

다음 코드처럼 Team의 id 값으로 Team 객체를 찾아서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Team findTeam = em.find(Team.class, teamId); //team의 id로 Team 엔티티 조회

member.setTeam(findTeam); //엔티티 설정

 

em.find 시점에 select SQL이 실행되는 것을 줄이고 싶으면 find 메서드 대신에 getRefrence 메서드를 사용해서 프록시 객체로 조회하시면 됩니다.

Team findTeam = em.getReference(Team.class, 100L);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