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해결됨

색상이 어둡게만 나올 때

19.08.10 21:06 작성 조회수 5.86k

0

 

언제부터인지 큐브가 계속 어두운 색으로만 나옵니다. 저게 흰색 material 적용한거에요 ㅠ

왼쪽 위에 강의영상에서는 해 모양이 있던 자리에 전구 모양이 있는데, 이것과 관련이 있는건가요?

원래 색상으로 어떻게 되돌리는지 궁금합니다.

 

도중에 자작 게임 만들어본다고 2D에서 이것저것 만진 탓인 것 같기도 합니다.

2D에서 어떤 색상의 material을 적용해도 오브젝트의 색상이 마치 검은색을 불투명도 90%로 해서 겹쳐놓은것마냥 어두컴컴한 색만 나오던데, 2D 프로젝트에서 색상은 어떻게 변경하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 씬에 라이팅 게임 오브젝트가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2D 프로젝트는 씬 생성시 자동으로 라이팅 게임 오브젝트를 함께 생성하지 않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어둡습니다.

다만 특별히 3D와 다른 점이 있어서가 아니라, 씬에 기본 포함되는 라이팅 게임 오브젝트가 없기 때문이므로, 씬에 라이팅 게임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해주면됩니다.

이외에도 다음 설정을 확인해보세요.

- 라이팅 자동 베이크 설정이 꺼져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Windows > Rendering > Lighting)에서 확인 가능

 

-2D 프로젝트도 머티리얼을 마찬가지로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라이팅의 영향을 받지 않는 종류의 기존 머티리얼을 사용하거나 직접 만들어씁니다.

0

태사단님의 프로필

태사단

질문자

2019.08.14

말씀하신 옵션(Windows > Rendering > Lighting Settings)에 들어가서 Auto Generate 체크하니까 흰색으로 돌아오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