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실서버에 올린 sqlite3의 데이터를 직접 확인하려면 어찌하나요?

21.01.07 16:06 작성 조회수 1.1k

0

안녕하세요~! 기존에 flask로 만든 간단한 웹 서비스가 있는데 그걸 장고로 변경하려고 해당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 기존 flask에서는 mongodb를 쓰고 있는데 mongodb에 저장된 data들을 studio 3T나 robo 3T등 실서버로 접속하여 간편하게 db를 확인할 수 있었거든요~ sqlite3의 경우 찾아보니 DB Brower for sqlite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해보니 local에 저장된 sqlite파일을 import하여 보는 방식이라 만약 실서버에 배포를 한 후에는 어떻게 해당 프로그램이나 다른 프로그램들로 sqlite를 접속하여 확인가능할까요?? 물론 /admin으로 들어가서 볼 수 있지만 백업이나 검색등 조금 더 편의적으로 사용하려고 찾아보고 있습니다.

그럼 답변 기다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nunssuby님의 프로필

nunssuby

2023.04.18

DB 접속시 SSH를 통하는 방법이 있죠.

SSH를 통하면 해당 remote에 접근이 되니 파일에 접근이 됩니다.

저도 갑자기 sqlite를 remote 접근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검색했는데, 해결방법이 갑자기 생각난 김에 적어둡둡니다.

0

JJ Lee님의 프로필

JJ Lee

질문자

2021.01.21

답변 감사합니다~ :) 책이나 강의를 한번 들어봐야겠어요.

0

안녕하세요. sqlite3는 파일을 기반으로 한 데이터베이스이기 때문에, 원격으로 서버에 있는 DB에 접속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원격의 sqlite3 파일을 로컬로 다운받아, 수정 후, 다시 업로드 하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sqlite3로도 웬만한 규모의 서비스를 할 수 있지만, 서비스 규모가 커지거나 전문적인 용도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sqlite3보다는 postgresql과 같은 전문적인 db 사용을 권장합니다. 

이 강의에서는 간단하게 웹개발 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DB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제가 올 1월에 출간한 "Do it! 장고+부트스트랩 파이썬 웹 개발의 정석 웹 기초부터 블로그 개발·배포·운영까지, 만들면서 배우는 웹 개발 A to Z"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96541859

인프런에는 이 책 내용을 바탕으로 2월 말에 새로 강의가 올라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