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실무 질문

20.12.30 21:47 작성 조회수 178

0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Proxy는 실무에서 보통 어떻게 사용이 되어 지나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3

실무라는 말을 개발자들이 많이 하는데요,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있어 실무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작게 보면 회원가입과 상품 구매는 처리 방법이 다릅니다. 즉, 환경에 따라 다른데 실무의 기준이 무엇인가요?
말씀하신대로 모든 기능을 하나의 서비스에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만, 어떤 기능을 사용할지는 서비스와 개발자 개인의 선택입니다. 따라서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야 아이디어를 내고 기능을 구현하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기능 자체를 모른다고 하면 더 이상이 이야기가 안되잖아요.
자신 환경에 최적화된 시나리오를 만들고 최적의 기능을 적용하는 것이 실무입니다. 흔히 말하는 실무는 본인 기준의 매너리즘입니다. 다른 것 생각하지 않고 현재 있는 것을 사용하겠다는 뜻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변 사람에게 말해 주세요. 실무의 기준이 무엇이냐고 자문자답해보라고. 혹시 매너리즘 아니냐고...

요구사항 한 줄만 바뀌어도 시나리오가 바뀝니다. 즉 실무가 바뀝니다. 

1

개발 환경에 따라 다르고 개발자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것이다라고 말하기가 그렇습니다. 또한 매너리즘도 있습니다. Proxy Trap에서 활용 방안을 제시하고 있으니 함께 정리해서 나만의 방법을 만드는 것도 좋은 접근이라고 생각합니다.

0

Jon님의 프로필

Jon

질문자

2020.12.31

감사합니다. 강사님의 지식의 깊이가 느껴지는 강의들이라 매번 감사하게 공부하고있습니다.

저는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고있는 1년차 프론트 주니어 개발자인데, 절반정도는 실무에서 본적도 사용해본적도 없어서,

이것이 대체 실무에서 어떻게 사용되어지는걸까에 대한 의문이 매 강의마다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좀 와닿지않는다고 해야할까요...

(말씀대로 활용 방안을 봐도, 경험이 적은 저로써는 확 와닿지가 않네요. 개념강의에서는 어쩔수없는 부분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럴경우에는 어떻게해야하는 것이 좋을까요? 

강사님의 훌륭한 강의들을 제것으로 만들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