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해결됨

안녕하세요. 이력서 작성에 질문 있습니다.

20.12.27 22:38 작성 조회수 115

0

저는 javafx(java)와 wpf(c#)로 윈도우 응용프로그램 개발 경력을2년정도 가지고 있고 회사를 그만둔지는 거의 1년의 되어 갑니다.

회사를 그만둔 이유는 다른 분야로 전향하고 싶어서 인데요. 다른 분야로 이직하는게 쉽지는 않았고 공부를 더 하기위해 그만 두게 되었었습니다. (처음엔 모바일 쪽으로 생각했다가 최근에 백엔드에 관심이 생겨서 공부중 입니다.) 

제 질문은 

1. 이력서를 작성하는데 백엔드와 관련없는 경력을 기술해도 될지 궁금합니다.

2. 백엔드에 관련 경험이라곤 당장에 초라한 개인프로젝트 인데요.  그래도 관련 프로젝트는 기술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지원하는 분야가 다르더라도, 이전에 어떤 일을 했었으며 어떤 기술과 경험이 있는지 기술해야 합니다. 일을 통해서 배우는게 단순하게 기술 뿐만은 아니기 때문이죠. 그리고 두번째 질문에 대한 것도 역시 기술하는게 좋습니다. 백엔드로 전향하고 싶어서 어떤 노력하고 있는지에 대한 일례에 해당하니까요. "초라한 개인프로젝트"이라고 표현하셨는데 본인이 생각했을 때 초라하지 않고 보여줄만하다 싶은 것을 만들어 보는데 집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복잡한 비즈니스 로직을 담고 있다거나, 기술적으로 다양한 시도 (웹 서버, 배치, 메시지 큐, 분산 환경 구축 등)를 해보는 등으로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