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주피터 노트 설치 불가

19.06.18 19:11 작성 조회수 248

0

윈도우 버전 64bit로 아나콘다를 다운로드했는데, 몇번을 반복해도 Anaconda Navigator가 깔리지 않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10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김명수님의 프로필

김명수

질문자

2019.06.21

저의 목표는 대학교에서 수강하는 파이썬 과목에서 좋은 성적을 맞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파이썬만을 이용해서 사용자가 입력한 성적으로 평균값 등수 등등을 구하는 프로그램 작성, 그리고 그림을 그리는 것 등등. 이런 논리를 세우는 것을 연습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파이썬 자체만이라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잘 모르겠는데요. 주피터 노트북은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툴일 뿐이고, 꼭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본 강좌에서 혹시 주피터노트북이 안된다고 해서, 크게 무리가 있는 상황은 아니긴 합니다만, 위와 같은 방식으로 설치도 가능하니, 가능한 설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 강의 목표는 파이썬 기초를 탄탄히 다지고, 여기에 활용까지 할 수 있는 크롤링 기술의 기본을 익히면서, IT 기술에 대한 기본기를 닦는 것인데요.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으신지, 또는 어떤 심화된 부분을 원하시는지를 알려주시면 또 간단히 가이드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파이썬은 만들고 싶은 프로그램에 따라 주요한 라이브러리들이 있고, 각 라이브러리와 함께 해당 프로그램을 작성하게 되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

김명수님의 프로필

김명수

질문자

2019.06.20

네, 감사합니다. 그럼 파이썬 자체만을 이용한 심화된 수강과목은 없을까요?

0

안녕하세요. 네 추후에라도 아나콘다를 설치하고자 하는데, 설치가 잘 안된다면, 위에 부분에서 특히 에러메시지를 가지고 구글에서 검색하셔서 해결방안을 찾아보시거나, 또 댓글로 문의하시면 설명드리겠습니다.

추가로 본강좌는 파이썬 입문분들을 위해 크롤링 프로그램을 작성해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파이썬 초보 과정이 쉬우시다면, 해당 부분을 건너뛰고 크롤링 과정부터 수강하셔도 좋습니다. 단, 반드시 파이썬 프로그래밍에 익숙한 상태에서 수강을 하시기를 권해드리구요. 혹시 특별히 만들고자 하시는 별도의 프로그램이 있으시다면, 본 과정의 목표에 부합하는지 한번 확인해보셔도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로, 파이썬 터미널 환경이 익숙하시다면, 다음과 같은 터미널 명령으로도 주피터 노트북을 설치할 수 잇으니, 혹시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ython3 -m pip install --upgrade pip
python3 -m pip install jupyter

0

김명수님의 프로필

김명수

질문자

2019.06.20

python idle로 하면서 수업을 따라가도 큰 문제가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다만, 해당 파이썬 수업에서 좀 더 심화된 수업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i.e 파이썬을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 감사합니다.

0

죄송합니다. 정말 이 문제는 매우 상세한 내용이 필요해서요.

1. Anaconda3 이미지 캡쳐 말고, 실제 다운로드받고, 설치하는 파일명을 확장자까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또한, 일전에 말씀드린, 3. 아나콘다 설치 실패시, 윈도우 -> 프로그램으로 가셔서 Anaconda를 찾으셔서 명확히 설치 삭제를 눌러서 삭제를 명확히 하셨는지도 한번 확인부탁드립니다. 이 부분도 확인부탁드립니다.

추가로, 설치 실패라는 것이 어떤 단계에서 어떤 에러 메세지가 나는지 해당 에러메시지를 가능하다면 캡쳐, 이 부분이 어렵다면 에러 메시지를 복사해서 댓글로 확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김명수님의 프로필

김명수

질문자

2019.06.18

강사님께서 염려하시는 바는 제가 64비트체제가 맞는지 그리고 이에 맞게 윈도우 버젼의 64비트를 깔았는지에 관한 것 같은데 확인했습니다.!

0

김명수님의 프로필

김명수

질문자

2019.06.18

0

김명수님의 프로필

김명수

질문자

2019.06.18

0

안녕하세요. 우선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첫 질문이시네요. 가능한 상세하게 답변을 드릴께요.

사실 윈도우의 경우 설치가 간혹 어려운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런데 이 문제는 해결이 굉장히 쉽지 않더라구요.

너무 각 PC마다 환경이 달라서, 아예 PC를 함께 보기전까지는 극히 어려운 부분은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선 다음과 같은 상세한 내용이라도 부득이 우선은 확인이 필요합니다. 설치가 정말 꼼꼼하게 A to Z가 맞아야 되는 부분들이 있어서요. 하나라도 꼼꼼하게 확인하지 않고 진행할 경우,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간혹 있구요. 한번 설치가 안되면, 이후에는 이전 상황으로 되돌릴 수 없어서, 심지어 윈도우를 재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있거든요. 

혹시 윈도우 버전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실 수 있으신가요?

1. 64비트 맞는지 한번 확인부탁드립니다. 윈도우 -> 시스템 정보 에 가시면 윈도우 버전이 나오거든요. 

2. 추가로 아나콘다 파이썬 3.7 용 64비트 버전을 설치시도하셨는지 한번 확인부탁드립니다.

3. 아나콘다 설치 실패시, 윈도우 -> 프로그램으로 가셔서 Anaconda를 찾으셔서 명확히 설치 삭제를 눌러서 삭제를 명확히 하셨는지도 한번 확인부탁드립니다.

이 두가지에 대해 해당 윈도우 버전명을 시스템 정보에서 복사하셔서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또, 아나콘다 설치 파일명도 복사하셔서 댓글로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