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해결됨

유니티 API 에서 필요한 기능을 찾는 방법이...

20.12.13 00:27 작성 조회수 329

1

선생님! 좋은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Random.Range  함수 찾는 강의에서 유니티 API를 통해서 필요한 내용만 찾아보기 때문에 분량은 신경쓰지 말라고 하셨는데요, 그리고 이번 강의에서는 Time.deltaTime 함수도 찾아 봤구요. 

그런데 정작 저 같은 초보는 그 필요한 내용을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막막하거든요.

말씀해주신 Random.Range 함수나 Tiem.deltaTime 함수를 찾는 것은 그냥 검색만 하면 되니까 쉽게 찾을수 있구요.

예를 들어 게임좌표에 랜덤하게 적이 출현하게 하고 싶은데 그 방법을 모를 때 필요한 것을 어떻게 찾아가는지가 궁금합니다.

강의를 통해서 Random.Range 함수가 있다는 것을 안다면 API를 검색하여 확인 후 사용하면 되는 것이지만

그걸 모른다면 구글 검색창에 "유니티에서 랜덤하게 적 출현" 이렇게 검색한 후 Random.Range 함수를 알게되면 API로 찾으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기존 게임에서 봐왔던 기능들을 구현하고 싶은데 그것을 구현하려면 유티니가 어떤 함수들을 제공하고 있는지 자체를 모르니까요.   

예를 들어 슈팅게임에서 발사되는 총알의 궤적이 완만한 곡선을 그리며 날아가게 하고 싶다면, 아니면 총알이 유도탄처럼 적을 따라가게 하고 싶다면 이런 것도 유니티에서 제공되는 함수가 있는지, 있다면 어떻게 검색해야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사실 좀 어렵긴하죠 유니티에서 랜덤하게 적 출현 이라고 검색해도 저희가 원하는 결과를 찾기는 정말로 힘들 것 같습니다.

영어로 치면 그래도 자료가 좀 있긴한데요. 영어로 쳐보고 한국어로 쳐보고 그렇게 찾아보고 나서 Random.Range 를 찾아보는게 방법일 것 같습니다. 사실 공부가 더 필요한 일이라서요. 

강의를 보고나서는 책을 하나 보고 공부를 하는 것도 필요할 것 같네요.

하지만 어떤 구현에 대해서 내가 원하는 방법대로 그걸 구현하는 법을 해주는 강의나 책이 없으니 쉽지 않을 것 같네요.

프로젝트에 대한 강의가 그래서 필요한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를 해보다가 거기에서 필요한 내용을 설명할테니 그것을 공부하고 나서 API 를 나중에 찾아보고 사용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유니티 API 문서를 전부 찾아서 공부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거든요.

총알 곡선 같은 경우는 우선은 검색할때 총알 곡선 유니티 이런식으로 치시면 비슷한 대답은 찾을수 있을 겁니다. 영어로 치면 bullet curve unity 라던지요.

하지만 검색보다는 공부가 시간이 덜 듭니다. 검색하다가 보면 잘 찾으면 관계없는데 그걸 못찾고 계속 찾고 그러면 나중에 시간이 더 들더라고요.

다음강의를 기다려 달라고 말씀드릴수밖에 없겠네요. 죄송합니다. 

0

죄송은요. 아닙니다. 선생님. 상세히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프로젝트 강의 기다리는 동안 기존 강의들 열심히 수강하고 연습하고 있으면 되니까요. 죄송하실 필요없으십니다. 

빨리 실력을 키우고 싶으면 게임회사로 취업해서 거기서 직접 배우는게 제일 빠르겠네요. 코딩도 하루종일하면서 모르는 건 사수들한테 물어보고 바로바로 피드백 받을수 있고 할테니까요. 

아니면 개인 과외나 선배, 멘토가 있으면 정말 좋겠네요.

검색하고 공부하는 동안 실력이야 늘겠지만 그만큼 시간이 많이 들테니까요. 선생님 같은 멘토가 있으면 바로 바로 물어보고 또 피드백 받을수 있어서 시행착오를 줄이면서 실력은 빨리 키울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 강의들 복습하며 프로젝트 강의들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