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해결됨

서버쪽 기초 개념 질문

19.06.13 02:33 작성 조회수 121

0

안녕하세요...

해당 회차 공부하고 나서 http 통신에 대한 기초 개념 질문합니다.

http통신은 웹 프론트 '문서' 와 백앤드 '문서'끼리 통신하는것이고,

그 통신 규칙(약속)중의 하나가  restapi, graph ql.. 등등이 되는건가요?

그리고 localhost 3000과 8080 은 웹프론트 문서의 주소와 백앤드 문서의 주소(포트주소)가 되는것인가요?

제가 잘 이해했는지 모르겠네요.. 왕초보라 이런 질문도 합니다ㅠㅠ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파일보다는 파일이 실행되는 프로그램 또는 컴퓨터를 기준으로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 파일은 그냥 글자가 적힌 데이터조각일 뿐입니다. 그것을 실행해야 클라이언트든 서버든 실체가 생깁니다.

1

문서를 어떤 뜻으로 사용하셨는지 잘 모르겠네요. http 통신에서 요청을 보내는 쪽은 클라이언트가 되고, 받는 쪽은 서버가 됩니다. 클라이언트와 서버간의 통신입니다. 제 서비스에서는 localhost:3060이 클라이언트(프론트)고, localhost:3065가 서버(백엔드)가 됩니다. 또한 프론트 자체도 브라우저(클라이언트)-서버(localhost:3060)의 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경우 프론트 "서버"라고 부릅니다.

rest api와 graphql은 약속이 맞습니다.

0

닥부님의 프로필

닥부

질문자

2019.06.13

문서는 'index.js' 같은 파일을 말한것이엇습니다.

알려주신 내용을 보니 제가 아직까지 프론트, 클라이언트, 서버, 백앤드 개념이 머리속에서 정리가 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ㅠㅠ 이상하게 이해하고 넘어갈 뻔했어요!!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