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2021년 6월 신규강의 - MD's Pick!

추천! 2021년 6월 신규강의 - MD's Pick!

6월에도 인프런과 함께! 
MD가 고른 이달의 신규 강의 💌

안녕하세요, 인프런 콘텐츠 에디터 Sol🦉 입니다. 
행사로, 연휴로 바쁘던 5월을 뒤로 하고 어느덧 6월이네요. 
다들 기분 좋은 일 가득한 한 달 보내셨나요?

인프런의 강의 콘텐츠를 관리하는 콘텐츠 파트에서는, 
지난 한 달 동안 총 64개의 신규 강의를 오픈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모두 유저 여러분께서 도움을 주신 덕분이에요!)

역대급(!) 숫자에 흥분하고 있는 콘.파 일동... (감사합니다!)역대급(!) 숫자에 흥분하고 있는 콘.파 일동... 😆

역대급! 숫자만큼이나 다채로운 강의들이 넘쳐나는 6월인데요, 
특히 요전까지 찾아보기 어려웠던 새로운 분야의 강의가 눈에 띄어요.

프로토타이핑, 3D 모델링, GUI 프로그래밍, 실전 데이터 분석은 물론 
컴퓨터 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상식과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플레이(!)까지, 
누군가의 삶에 도움이 되어줄 강의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6월은 여름의 길목이라고 하죠. 
지치기 쉬운 계절, 인프런과 함께해주시는 모든 분들께서 
즐겁고 건강한 여름을 시작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일상에 생기를 불어넣어줄, 인프런이 추천하는 6월의 신규 강의. 
지금 함께 살펴볼까요?


2021년 6월의 MD's Pick!
인프런 콘텐츠 MD가 직접 담당하고 있는 강의를 소개해드려요.

 

인프런에서 만나보세요, 6월의 신규 강의 😎
여러분의 인생을 더욱 빛나게 해줄
알짜배기 강의를 추천합니다!

 

[백문이불여일타] 데이터 분석을 위한
SQL 실전편 (무료 미니 코스)
SQL 데이터 분석

[백문이불여일타] 데이터 분석을 위한 SQL 실전편 (무료 미니 코스)

Merry 🎀

실제 기업 데이터로 데이터 분석하기!
데이터리안 강의는 ‘물고기를 잡아주기보다 물고기 잡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강의’라고 표현하고 싶어요. Microsoft Yammer 서비스의 데이터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분석해 보는 강의인데요, 실제 기업 데이터를 활용하다 보니 현업에서 다루는 문제와 유사한 문제를 다룰 수 있어요.

[준비 - 문제 상황 - 분석 - 주요 SQL 해설 - 프로젝트 요약] 구성을 통해 총 3개의 미니 프로젝트를 학습하며 데이터 분석을 보다 체계적으로 배워보세요. 어느 순간 스스로 데이터 분석을 하고 있는 나를 만날 수 있을 거예요 :)

✅ 현실성 ★★★★★ 실제 현업에서 데이터 분석가로 활약하고 있는 데이터리안 커뮤니티가 힘을 모아 만든 강의예요. 단순히 개론적인 지식을 설명하기보다 실제로 데이터 분석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데이터를 통해 어떤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생생한 노하우를 느낄 수 있답니다. (이런 강의가 무료라니...!)

 

건축 애니메이션 (3ds max & AfterEffect)
architectural animation-visualization

3ds MAX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건축 애니메이션 (3ds max & AfterEffect), architectural animation-visualization

Buttercup 🦄

개념에 충실한 건축 애니메이션 학습. 
3D 모델링, 그중에서도 특히 건축 애니메이션을 주제로 3DS Max와 After Effects를 배울 수 있는 무료 강의를 소개합니다. 사실 꽤 오래 전 사내 워크샵용으로 촬영된 강의이지만, 기본 개념을 공부하기엔 손색이 없습니다.

지식공유자 NJ Namju Lee님도 강조하시지만,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건 기본 개념이죠! 개념부터 탄탄하게 기초를 잡아보세요. 참고로 최신 버전의 인터페이스와 다소 상이한 점은 감안하고 들어주세요~ 😉

✅ 전문성 ★★★★★ 건축 디자인, 시각화 &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스페셜리스트로 활동 중인 NJ Namju Lee님! 정말 매력적인 지식공유자가 나타나서 꼭 소개해드리고 싶었어요. 앞으로도 렌더링, 애니메이션, 코딩과 같은 실무 지식은 물론 유학 시절 이야기를 비롯한 커리어 관련 내용까지 다양한 주제로 지식을 공유해주실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

 

프레이머를 활용하여 쉽고
간단하게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Framer 프로토타이핑

프레이머를 활용하여 쉽고 간단하게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Wizz 🔮

실시간 소통을 위한 최적의 프로토타이핑, 프레이머!
기획자 - 개발자 - 디자이너 간의 커뮤니케이션은 늘 어렵죠. “슝- 하는 느낌으로 다음 카드가 등장했으면 좋겠어요”라고 의견을 전달해도, 예상과 다른 결과물이 등장하기도 하구요.

좀 더 고급진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면, 프로토타이핑 툴 프레이머(Framer)를 배워보세요! 이 강의에서는 개발자 관점에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화면을 그려보고, 아주 약간의 코딩과 함께 ‘주식 서비스’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봅니다.

✅ 누구나 OK! ★★★★★ 디자인의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고 싶은 분, 개발을 고려한 디자인을 구현하고 싶은 분, 코드를 통해 디자인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분... 누구라도 좋아요! 프레이머를 통해 리액트로 구현할 수 있는 화면이라면 무엇이든 만들 수 있도록 가르쳐드릴 거예요.

 

Qt 6 프로그래밍 1편
Qt GUI

Qt 6 프로그래밍 1편

Wizz 🔮

One framework, One codebase, Any platform.
C++ 언어로 어디까지 개발할 수 있을까요? Qt를 이용하면 데스크톱 운영체제, 모바일 운영체제, 임베디드(Embedded) 운영체제에서 모두 C++ 프로그램을 이식할 수 있어요!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호환되는 Qt 프레임워크를 만나보세요. 한국 Qt개발자 커뮤니티 운영자로 활동하시는 지식공유자 김대진님의 강의입니다.

✅ 활용도 ★★★★★ C++를 사용한 GUI 프로그래밍은 꾸준히 수요가 높죠.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SW를 개발하려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컴알못이 보는
컴퓨터 하드웨어 기초상식
교양

컴알못이 보는 컴퓨터 하드웨어 기초상식

Buttercup 🦄

컴알못에서 컴잘알로, 하드웨어 기초 상식 마스터!
혹시 CPU, GPU, RAM, SSD 이런 용어들을 전혀 모르신다면 이 강의를 꼭 들어주세요! PC 수리 경력 20년차 수리공(?)이 알려주는 주옥같은 하드웨어 기초 강의입니다. (코딩한 시간보다 PC 수리 시간이 더 많다는 풍문이...)

강의의 마지막 단계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주제인 ‘컴퓨터 견적 내는 법’이라고 해요. 수강평을 통해 궁금한 내용을 남겨주시면 보너스 강의도 추가로 업로드된다고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놓치지 마세요!

✅ 상식왕! ★★★★★ ‘그냥 넋 놓고 보아도 상식이 쌓이는 마법같은 꿀강의예요. 컴알못 소리 듣던 분들, PC 세팅할 때마다 허덕이던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단점 아닌 단점이라고 한다면, 주변에서 끊임없이 PC 관련 정보를 물어보게 될지도 모른다는 점...?)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처럼
플레이하기:BASIC
LOL 프로게이머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처럼 플레이하기:BASIC

Wizz 🔮

롤 강의, 인프런에 두둥등장!
"시스템 가동, 준비 완료" ! PC방 점유율 독보적 1위에 빛나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플레이어 분들 계신가요? 저도 롤을 즐기는 서폿 유저인데요. (요즘은 원딜이 재밌더라구요... 😏) 이번 강의는 롤 입문을 위한 강의로, 롤 기본 개념과 라인전 기본기를 강의를 통해 익힐 수 있어요.

티어가 오르지 않아 늘 고민이셨다면, 인프런에서 롤을 배워보세요! 리그 오브 레전드 강의, “정말 현명한 선택이에요~”

✅ 전문성 ★★★★★ 게임은 나쁘다는 오해는 옛말. E-sports도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는 분야죠! LCK ‘농심 RED FORCE’ 연계 아카데미이자, 실제 프로게이머를 배출한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육성 전문 학원에서 제작했어요.

 

댓글 0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