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2021년 3월 신규강의 - MD's Pick!

추천! 2021년 3월 신규강의 - MD's Pick!

봄에도 인프런과 함께! 
MD가 보내는, 이달의 편지 💌

안녕하세요. 인프런 MD Merry🎀 입니다! 여러분, 요즘 어떤 노래를 즐겨 들으시나요? 저는 최근에 방탄소년단의 'Life Goes on'을 즐겨듣는데요. 노래 가사가 요즘을 생각나게 하는 거 같아요. (참고로 저는 아미가 아니에요^^)

'어느 날 세상이 멈췄어
아무런 예고도 하나 없이
봄은 기다림을 몰라서 눈치 없이 와버렸어'

― 방탄소년단, Life Goes On

코로나19로 세상이 멈추고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지나 다시 봄이 눈치 없이 찾아왔네요. 개인적으로 새로 시작하는 느낌이 드는 봄을 참 좋아하는데요, 아직은 새학기 캠퍼스 로망도, 새학년의 새로운 마음도 맘껏 누리기 어려운 거 같네요. 하지만 내년 봄은 그 어느 때보다 따뜻한 봄이 오리라 굳게 믿고 있습니다 :) 우리 그때까지 조금 더 힘내보아요!

여러분의 2% 부족한 마음을 채워줄 3월 신규 강의를 소개해 드릴게요! 이번에 새로 오픈한 강의의 키워드는 ‘무료’와 ‘초급’이지 않을까 싶어요 :) 봄을 닮아 가격도, 내용도 따뜻한 인프런의 신규 강의를 만나보세요! 🌻

 


2021년 3월의 MD's Pick!
인프런 콘텐츠 MD가 직접 담당하고 있는 강의를 소개해드려요.

 

잠깐 Tip! 🎈
인프런은 입문 - 초급 - 중급 이상의 3단계로 
강의별 난이도를 구분하고 있어요.

 

크롤링으로 웹, 텔레그램봇,
REST API,모바일 앱 만들기
웹 크롤링 Rest API 모바일 앱 개발 Django Python

Buttercup 🦄

“파이썬으로 크롤링하는 방법, 장고로 웹서버 구축하는 방법, AWS 서버 구축하는 방법, REST API를 통해 모바일 앱 만드는 법 등등 이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강의입니다. 약 2시간 남짓의 길지 않은 시간 동안 개발 전반의 과정을 훑어보실 수 있어요. 더이상 이론 공부에 머무르는 대신,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 흥미 ★★★★★ 프로그래밍의 진정한 재미는 역시 무언가를 만들어 보는 기쁨이 아닐까요?! 이 강의는 그 마음을 1000% 이해하는 마음으로 만들었어요. 개발 전반의 과정을 깊이있게 다루지는 않지만 오히려 그게 바로 이 강의의 장점이에요! 직접 원하는 걸 만들어보는 경험을 통해 개발에 대한 흥미를 얻어가세요!

 

나의 개발 유형을 테스트해보자! <M.B.I.T>
프로그래밍 교양

Sol 🦉

“프로그래밍이 핫하다곤 하지만, 도대체 그걸로 뭘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막막한 분들이 많죠. 모든 분야를 일일히 다 알아볼 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저는 IT랑 무관한 전공을 하다 처음 인프런에서 일하게 됐을 때 참 멘붕이었던(!) 기억이 있는데, 이 강의를 일 년만 일찍 들었더라면 덜 고생했을 것 같아 아쉬워요. 저같은 개발 비전공자, 초심자, IT 업계 주니어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동기부여 ★★★★★ 넓고 얕은 지식을 짧고 굵게! 코딩의 문턱에서 좌절감을 맛본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IT 강의에요. 강의를 다 듣고 나면 MBTI가 아닌 MBIT(!) 테스트를 통해 내가 어떤 개발 분야랑 잘 맞는지도 알아볼 수 있답니다. 저는 데이터 분석 & 인공지능 유형이 나왔는데, 올해는 한번 데이터 분석 학습에 도전해볼까 해요 😆

 

[데브원영] 아파치 카프카 for beginners
Apache Kafka

Merry 🎀

“분산 데이터 스트리밍 플랫폼, 아파치 카프카를 배워보세요. 링크드인에서 개발돼 2011년 오픈소스로 공개된 아파치 카프카는 카카오, 네이버 등 이미 많은 기업에서 선택한 플랫폼이에요. 다양한 곳에서 수집한 데이터 스트림을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아파치 카프카야말로 미래 빅데이터 처리의 핵심이 되지 않을까요?”

✅ 뉴페이스 ★★★★★ 데이터반 신입생 여러분 모두 모이세요! 많은 분들이 기다리신 아파치 카프카 강의가 인프런에 입학했어요. 아파치 카프카의 개념부터 동작 방법, 카프카의 미래까지! 전부 무료로 배울 수 있어요 :)

 

모의해킹 취업 준비하는데
알아두면 좋은 것
모의해킹 정보보안 취업

Sol 🦉

“모의해킹 분야 취업을 목표하는 분들께 반가운 소식! 보안프로젝트에서 길잡이 역할을 해줄 강의를 새로 공개했어요. IT 보안 실무자의 업무 환경은 어떤지,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걸 준비해야 하는지... 모의해킹 분야 취업에 관심이 있지만 정보가 없어 막막했던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을 강의입니다.”

✅ 접근성 ★★★★★ 무료 강의인데다, 음성에 대한 자막을 제공하기에 강의를 듣기에 더욱 좋은 기회가 될 거예요. 이 강의가 더 많은 분들께 모의해킹 진로를 위한 활로가 되어줄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머신러닝/딥러닝으로 이어지는 선형대수
선형대수학 머신러닝 딥러닝 수학

Buttercup 🦄

“머신러닝/딥러닝 분야에서 수학 공부는 필수라고 해요. 하지만 어려운 대학 수학 공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여기 비전공자도 쉽게 따라올 수 있는 선형대수 강의를 추천합니다. 수학적인 증명과 이론을 넘어 실제 데이터분석, 인공지능 분야에서 선형대수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려드려요.”

✅ 컴팩트! ★★★★★ 이 강의의 차별점은 선형대수학이란 주제를 머신러닝/딥러닝과 연계해 컴팩트하게 구성했다는 점입니다. 공부할 때 목적이 확실할수록 좋다고 하죠? 데이터분석, 인공지능 분야에 응용하기 위해 수학 공부가 필요하다면 망설이지 마세요!

 

[하루 10분] HTML/JS/CSS로
나만의 심리테스트 사이트 만들기
HTML/CSS JavaScript Bootstrap

Wizz 🔮

“요즘 대화에서 빠지지 않는 주제는 MBTI죠. 테스트가 올라오면 내 MBTI를 알면서도 꼭 한번씩 해보게 되잖아요. 이런 사이트, 나도 한 번 만들고 싶다고 생각하신 적 있으신가요? 이 강의에서는 유사한 모양을 가진 심리테스트 사이트를 만들어 볼 거예요. 나만의 토이 프로젝트, 간단하게 한 번 시작해봐요!”

✅ 실속 ★★★★★ 테스트 페이지부터 결과 계산, 공유하기 버튼 적용에 배포까지! 실제 웹 심리테스트 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무엇 하나도 빠지지 않은 알찬 강의예요.

 

댓글 0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