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2021년 1월 신규강의 - MD's Pick!

추천! 2021년 1월 신규강의 - MD's Pick!

새해에는 이 강의를! 
MD가 고른 추천 신규 강의 💎

안녕하세요, 저는 인프런 콘텐츠팀 에디터 Sol 🦉이라고 해요.
다들 2020년은 잘 마무리하셨나요? 연말은 지난 시간을 돌아보며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시간이지만, 그동안 미처 하지 못했던 일들을 마무리하는 기회가 되기도 하죠. 

인프런은 지난 12월 한 달 동안 무려 40편의 신규 강의를 오픈했습니다.
쏟아지는 새 강의 알림을 보며 스퍼트를 바짝 올린 지식공유자님들이 많이 계신 것 같아 웃음이 났네요. 😄 올해가 가기 전 강의를 오픈하고야 말겠다는 지식공유자님들의 불타는 의지(?)에 힘입어 인프런도 바쁜 연말을 보냈습니다. (아직도 수십편 가까이 오픈을 기다리고 있다는 건 비밀이에요!) 

한 해의 대미를 장식한 40개의 신규 강의 중, 주목할 만한 강의를 골랐습니다.
개발/프로그래밍,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사이언스, 커리어 등등... 
새해에도 알찬 강의가 줄줄이 이어질 예정이니, 2021년에도 인프런과 함께해주세요.
여러분의 배움과 성장을 늘 응원할게요!

 

2021년 1월의 MD's Pick!
인프런 콘텐츠 MD가 직접 담당하고 있는 강의를 소개해드려요.

 

5시간 만에 배우는 핵심 파이썬!
Python Numpy Pandas  데이터 분석 

Merry 🎀

“어느날 갑자기 회사에서 데이터 분석을 위해 파이썬을 배워오라 한다? 😲 시간도 없는데 도대체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된 강의입니다. 파이썬을 공부하다 막히는 부분은 과감하게 뺐습니다. 데이터 분석 업무에 필요한 핵심만 다루는 파이썬 강의, 5시간 공부하고 데이터 분석에 도전해보세요!”

✅ 스피드 ★★★★★ 빠르지만 알찬 강의! 파이썬 기업 강의 전문가답게 단 일주일만에 강의를 완성하셨다고 해요. (데이터 분석계의 이상화!) 실무에서 사용하기 좋은 핵심 데이터 분석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 난이도 파이썬, 어렵지 않아요! 현직 교수 겸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계신 김화종 지식공유자가 기초부터 실전까지 탄탄하게 알려드릴 거예요. 배워서 바로 데이터 분석까지 하고 싶으신 분들 어서오세요!

 

취미로 해킹#6(SquareCTF_RR)
모의해킹 리버싱 포렌식

Buttercup 🦄

“2021년에는 해킹을 취미로 배워보면 어떨까요? ‘취미로 배우는 해킹’ 취미로 해킹 시리즈, 무려 6번째 편입니다. 취미로 배운다지만 마냥 가벼운 접근만은 아닙니다. 당연히 여기서 말하는 ‘해킹’도 안전한 정보보안 생태계에 기여하기 위한 ‘합법 해킹’만을 다룰 예정이에요. 지식공유자님의 전 시리즈물을 모두 섭렵하고 싶으시다면, 권장 학습 순서는 2-1-3-4-5-6이니 참고해주세요!”

✅ 소통 ★★★★★ 강의를 듣다가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주저하지 마세요! 질문을 남기면 지식공유자 장용하님이 학습에 참고할 수 있도록 답변을 꼼꼼하게 해드리고 있어요.

✅ 취미력 ★★★★ “교육 커리큘럼에 목메시지 않기를 희망한다”는 말씀처럼 취약점 발견의 첫걸음을 즐겁게 떼보세요. 지식공유자님의 진솔한 과정 소개가 궁금하다면 로드맵을 읽어보셔도 좋습니다!

 

따라하며 배우는 MySQL on Docker
Docker MySQL

Margot 🐇

“사실 잘 모르는 분야를 오랜 시간 집중해서 꾸준히 공부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잖아요. 관심 있는 분야도 지속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어려운데, 이 강의는 이론 설명과 간단한 실습이 계속 있어서 결과물을 바로 바로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미니 퀘스트 깨는 기분도 들고, 조금씩 성장하는 기분도 바로 느껴지니까요! MySQL에 대해 사전 지식이 없어도 코인 적립하듯 강의를 듣다 보면 전반적인 내용을 받아들일 수 있다는 점에서 초보자들에게도 추천해요 😀”

✅ 집중도 ★★★★★ 귀에 쏙쏙 들어오는 지식공유자님의 목소리, 미션처럼 주어지는 실습으로 수업 몰입도가 UP!

✅ 난이도 도커 환경 구성부터 백업, 복구, 모니터링 등 꼭 필요한 기능들을 구현하는 방법들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어요.

 

초보를 위한 쿠버네티스 안내서
DevOps Kubernetes 시스템 자동화 Docker

Wizz 🔮

“서버 관리자/개발자라면 여기 한 번 보세요! 이제 ‘도커’ ‘컨테이너’는 익숙하잖아요? docker run 은 한번쯤 입력해보신적 있지 않나요? (아니라구요? 그렇다면 같은 지식공유자님의 초보를 위한 도커 안내서 강의도 있어요 😌) 컨테이너를 쉽고 빠르게 배포, 확장하고 관리를 자동화해주는 오픈소스 플랫폼, 쿠버네티스를 시작해봐요!”

✅ 문서화 ★★★★★ 깔끔한 강의자료를 제공해요. 심지어 실습 강의 내용은 제공되는 블로그에 정리되어 있어, 나중에 찾아보기도 얼마나 유용하게요~

✅ 난이도 ★★ 도커를 아시는 분께 추천드려요. 도커와 컨테이너 환경에 관심이 있으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아무 것도 모르시더라도 걱정마세요! 왜 쿠버네티스를 이용해야 하는지부터 OS별 설치 방법, 명령어를 꼼꼼히 설명해주시더라구요.

 

실전 인공지능으로 이어지는 딥러닝 개념 잡기
딥러닝 인공지능 인공신경망

Buttercup 🦄

“머신러닝, 딥러닝, 인공지능 등 데이터 사이언스에 관심 있는 분들 주목! 닉네임부터 전문가 스멜이 물씬 풍기는 ‘딥러닝호형’ 님의 딥러닝 입문 강의입니다. 딥러닝은 개념 이해와 구현 능력이 모두 중요하다고 해요. 이번 강의는 그 첫 번째로, 개념부터 탄탄히 짚어보는 입문 강의입니다. 전공과 무관하게 들으실 수 있지만 입문자 이상 수준에 도달하는 게 목적이라고 하니, 강의를 완강한 나의 모습을 기대해봐도 좋습니다.”

✅ 전문성 ★★★★★ 전공 지식, 다수의 프로젝트 및 현업 경력을 바탕으로 딥러닝에 대한 필수 지식을 정리해드리고 있어요. 실제 연구를 통해서만 깨우칠 수 있는 이야기를 토대로 구성하셨다고 하네요!

✅ 꼼꼼함 ★★★★★ 이론편에서는 무엇보다도 개념을 쉽게 설명하고 예시까지 살펴보는 데 집중합니다. 코딩을 하지는 않지만, 딥러닝 지식을 잘 습득하기 위한 공부 방법 노하우까지 튼튼하게 챙겨드려요.

 

Axure RP 9 - 제품 관리자(PO, PM, 기획자)를 위한 최적의 프로토타이핑 툴 
Axure 프로토타이핑

Merry 🎀

“PO, PM, 기획자, 스타트업 대표님, 마케터까지 모두 주목해주세요!! 제품 관리자를 위한 최적의 프로토타이핑 툴, Axure(액슈어)가 인프런에 상륙했습니다. Axure는 UI 설계에 최적화된 툴로 스케치, 피그마, Adobe XD 등 기존 UI 디자인 툴보다 제품 관리자 친화적인 툴입니다. Axure를 통해 내 머리 속에 있는 생각을 쉽게 표현해보세요!”

✅ 희소성 ★★★★★ x 100 인프런 최초의 Axure 강의!! 강의를 제작해주신 지식공유자 기획자 데이먼님은 국내 유일 Axure 공인 트레이너입니다. 한 수강생은 ‘Axure을 사용하기 위해 유튜브에 찾아봤는데, Axure 한국어 강의는 데이먼님 강의밖에 없었다(ly****)’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어디에도 찾아볼 수 없었던 Axure 한국어 강의 한 번 만나보세요.

✅ 소통 ★★★★★ 질문을 하면 보너스 강의가 생긴다? 강의를 듣다 궁금한 내용을 남겼더니 설명과 함께 보너스 강의를 만들어 주시는 기획자 데이먼님을 새로운 소통의 왕으로 임명합니다. 지식공유자뿐만 아니라 수강생들의 수강평 글자수도 평균 466자로, 지식공유자도 수강생들도 소통하기를 좋아하는 소통의 왕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