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리안의 7월 세미나가 다음 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달 세미나 주제는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이렇게 합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업무에 데이터 분석을 적극 활용하고 계신 두 분의 이야기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들려드릴 예정이에요. 증권사 CS팀 교육 코치 모아나님의“CS팀에서도 데이터로 의사결정 할 수 있어요” 강연, 7년차 데이터 분석가이자 데이터리안 CEO인 선미님의 “데이터 인프라 없이 데이터로 성장하는 서비스 만들기” 강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가 아닌 직무에서는 어떻게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는지 알고 싶은 분, 개발자, 데이터 엔지니어가 없는 아주 작은 조직에서도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월간 데이터리안 7월 세미나를 꼭 들어보세요.
2부에서는 보내주신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에요. 신청폼 작성하실 때 궁금하신 질문도 함께 작성해 주세요. 다음 주 화요일(7/26) 오후 7시에 만나요!
세미나 일정
- 일시: 7/26(화) 오후 7시 ~ 9시
- 장소: 온라인 Zoom 미팅룸
- 참가비: 10,000원
- 신청 기한: 7/25(월) 23:59 마감
지금까지 들어온 질문들!
- 앰플리튜드나 GA 같은 분석 툴을 통해 분석하는 것과 실제 쿼리나 코딩을 이용해 분석하는 비중이 얼마 정도 되는지 궁금해요.
-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잘 끌어나가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궁금합니다. 의사 결정권자를 설득하는 일이 중요하면서도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윗 분들을 잘 설득할 수 있는 노하우가 있을까요?
- 서비스 기획의 경우,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의 성공 사례와 그의 조직 구조가 궁금합니다.
- 심리 콘텐츠 스타트업에 다니고 있어요. 매달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결과지를 발송하는데, 다루는 데이터는 많지만 대부분 정성적인 데이터라 제품 개발에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제안할 때 (ex/ 데이터를 모르는 동료와 의사소통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 일반 마케터입니다. 제품 매출액 이외 데이터가 내부에 쌓이진 않습니다만 최대한 더 잘 팔리는 제품, 고객 성향 파악 등에 타겟도를 높이기 위해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알고 싶습니다. 타이틀에 있는 CS에서도 데이터 활용이 가능하다는 문구에 바로 결제합니다!
- 데이터 활용을 처음 하는 시점에서 뭐부터 알아야 하나요? 전체 지표 및 큰 그림을 보는 것이 막막한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그로스 해킹을 하지 않았을 때와 했을 때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그로스 해킹이라는 개념이 새롭다 보니 꼭 필요한 건지 와닿지 않습니다.
- 데이터가 너무 많고 여기저기 나누어져 있어 마케터의 접근이 쉽지 않은 환경에서 데이터에 대한 챌린지는 계속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데이터가 중요하다고 말하면서도 데이터를 보지 않는 의사결정도 계속되고 있고요. 이런 상황에서 데이터 커리어를 어떻게 가져가야 맞을지 고민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