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디자인 · 아트

/

UX/UI

뉴욕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입문자를 위한 UX디자인 개론

디자인을 공부해본 적이 없는 비전공자 분들, 이제 막 UX디자인을 공부하기 시작한 학생들, UX 및 UI 디자인 취준생 분들을 위한 UX 디자인 개론 수업입니다. 빠른 시간 안에 기본기가 충실한 UX, UI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방법들을 실무자의 관점에서 "대방출"하겠습니다.

(4.8) 수강평 122개

수강생 1,094명

Thumbnail

저는 제가 UX디자이너가 될줄 몰랐습니다.

📗  UX 디자인, 사용자, 그리고 사용자의 실수에 대해서 처음으로 눈을 뜨게 해준 책 "Design of Everyday Things (한국어판: 디자인과 인간심리)"입니다.




산업디자인을 공부하던 학부시절 초반 저는 디자인이란 멋지고, 심미적으로 아름다운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었어요.

군대를 갔다오고 이 책을 통해 사용자는 실수를 한다는 점, 이것은 그들의 잘못이 아니라는 점을 알게 되었는데, ⚡ '눈이 번쩍'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완전 신세계였어요. 저는 디지털 제품을 잘 못다루면 기계치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거든요. 그것은 철저하게 디자이너의 책임이었던 거에요. 그 관점을 알고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하는 사람이 되기로 했어요. 그렇게 해서 UX디자인 업계에 들어오게 되었어요.

이 책에는 그 외에도 멘탈 모델, 컨셉 모델, 어포던스 등 UX디자인 입문을 위해 알아야 할 중요한 개념들을 담고 있습니다.

이 "UX디자인 개론" 강의에서도 UX이론 부분 중 여러 챕터가 이 책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요. 이미 재미있는 이론이지만, 입문자분들의 입장에서 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시켜드리기 위해 실제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 지 여러 사례들을 다루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