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좌는 스프링 부트를 사용하며 스프링 핵심 기술을 학습합니다 따라서 스프링 부트 기반의 프로젝트를 사용하고 있는 개발자 또는 학생에게 유용한 스프링 강좌입니다.
구인 구직에 도움을 드리고자 새 강의를 만들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백기선입니다.
제가 네이버, 아마존 그리고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에 다니면서 구직을 하고자 인터뷰를 봤던 경험과 개발자를 채용하는 면접관으로 참여했던 경험을 정리해서 강의로 만들었습니다.
많은 책과 온라인 강의가 "코딩 인터뷰"라는 이름으로 문제 풀이에만 집중하고 있지만 사실 "개발자 인터뷰"에서 문제 풀이는 일부분이고 그것 못지 않게 중요한 것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때로는 문제를 풀어도 떨어지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기도 하죠.
유튜브 영상에서 간략히 이 강의를 만들게 된 계기에 대해 설명했으니 참고 해주시 바랍니다.
조금 더 자세히 각 파트 별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고전적인 개발자 채용 절차는 어떤 식으로 진행될까요? 한편, 최근 채용 절차는 어떻게 바뀌고 있을까요? 이번 파트에서는 채용 담당자/면접관의 입장에서 채용 공고를 작성하고 이력서를 검토하며 지원자를 평가하고 피드백을 진행하기까지의 일련의 채용 절차를 이해해 봅니다.
이번 파트에서는 구직자의 입장에서 고려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 살펴봅니다. 적절한 이직 시기는 언제인지, 주된 직무와 업종을 정할 때는 무엇을 고려해야 하는지, 목표 회사를 정하는 기준은 무엇인지, 면접과 이력서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연봉 협상 및 입사 이후에는 무엇을 확인해야 하는지까지 총체적인 구직/이직 과정에 대한 가이드를 드립니다.
흔히 소프트 스킬이라고 하는 문제 해결 능력은 “코딩 인터뷰”가 아닌 “개발자 인터뷰”의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역량이기도 합니다. 면접에서 이러한 핵심 역량을 어떻게 어필해야 하는지, 인상에 남는 지원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딩 인터뷰를 실시하는 목적은 무엇일까요? 지원자는 어떻게 코딩 인터뷰를 준비해야 할까요? 코딩 인터뷰의 개괄적인 목적에 대해 이해하고, 미션을 통해 코딩 인터뷰에 나올 수 있는 문제들을 직접 풀어봅니다.
아무쪼록 이 강의가 여러분들 구인 구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연말 연시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