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mbnail
디자인 UX/UI

UX UI 디자이너의 연봉 올려주는 프로토타이핑 툴, 프린서플 대시보드

(4.9)
17개의 수강평 ∙  118명의 수강생
77,000원

월 15,400원

5개월 할부 시
지식공유자: 디자인베이스
총 12개 수업 (1시간 46분)
수강기한: 
무제한
수료증: 발급
난이도: 
입문
-
초급
-
중급이상
지식공유자 답변이 제공되는 강의입니다
폴더에 추가 공유

초급자를 위해 준비한
[기획 · 전략 · PM, UX/UI] 강의입니다.

개발자와 소통할 때 아직도 "슝~탁 이런 느낌으로 해주세요." 이렇게 소통하시나요? 분명 나도 UI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데.. 남들 다하는 프로토타이핑 나만 못하는 것 같아서 답답한 분들.. 코드까지 배워서 하는건 너무 싫고.. 간단한데 자유도가 높아 많은 것을 표현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Hi-Fi 프로토타이핑 툴 프린서플(Principle)강좌입니다.

✍️
이런 걸
배워요!
움직이는 UI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어요.
코딩없이 개발자와 소통할 인터렉션 디자인을 만들 수 있어요.
눈에 띄는 나만의 포트폴리오 제작할 수 있어요.

풀스텍 디자이너가 되고 싶은 욕심쟁이 디자이너가 직접 만들었습니다.


🗒 강의소개

개발자와 소통할 때 아직도 "슝~탁 이런 느낌으로 해주세요." 이렇게 소통하시나요?

Behance, Dribbble보면 남들 다하는 프로토타이핑 나만 못하는 것 같아서 불안하신가요?

코드까지 배우긴 너무 싫고.. 쉽게 배우지만 멋있게,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 '영양가 많은' 프로토타이핑 툴을 찾고 계신가요?

그럼 잘 찾아오셨습니다. 네, 여기가 디자인 맛집입니다.

우리가 맨마지막에 만들어볼 최종!

1. Hi-Fi 프로토타이핑 툴인 프린서플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기본적으로 UI 디자이너는 기획자와 개발자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직군이죠.

기획자가 의도한 기획과 일치하는지, 유저 플로우에 이상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주로 Lo-Fi 프로토타이핑 툴을 사용합니다. 반면, 개발자와 소통할 때 디자이너의 의도를 개발자에게 설득(소통)을 하기 위한 용도로 Hi-Fi 프로토타이핑 툴을 사용합니다.

그중 제가 프린서플을 고른 이유는 코드를 알 필요 없고, 배우기는 쉬운데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는 최적의 툴이기 때문입니다 : )

hi-fi 프로토타이핑의 역할

2.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제가 준비한 프린서플 예제 파일을 다운 받으시고,  제 강좌를 보면서 따라 하면서 학습하시면 됩니다. 아주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부터 애니메이션, 인터렉션 작동법을 빠르게 익히고 다양한 실습 예제를 통해 익혀볼 거에요. 실무와 동일한 방법으로 스케치에서 작업한 UI를 불러와서 프로토타이핑을 만들고, 녹화 및 출력하는 방법으로 마무리합니다.  

기본예제

진짜 공부의 시작은 강좌 끝나고 인거 아시죠? 해당 강좌가 마무리되면 꼭 본인의 UI 디자인으로 복습해보시고 이곳 저곳에 자랑해주세요. 그게 여러분의 '진짜' 실력이 됩니다.

3 이 강좌 필수 준비물 

해당 강좌에서는 프린서플(Principle)과 스케치(Sketch)를 사용합니다. 스케치 강좌는 아니고, 좀 더 퀄리티 높은 UI를 불러오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합니다. 사전에 스케치 강좌를 보고 오실 분들은 유튜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무.료.인 건 비밀이에요..)

만약 맥에 프린서플이 깔려 있지 않다면, 해당 링크로 들어가서 다운받아주세요. 되도록이면 구매해주시고, 비용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무료로 14일간 트라이얼을 다운받아주세요. (대신 트라이얼 끝나기 전에 강좌를 빠르게 완주하셔야 합니다ㅎㅎ)

프린서플 https://principleformac.com/

그리고, 이 강의를 듣는데 준비해야하는 필요한 최소사양(OS 등)를 꼭 숙지해주세요!

절대 중요!! 혹시라도 맥 OS 사용자가 아니신 분은 절대 시청하지 말아주세요. 맥 OS를 위한 툴로 강좌 진행합니다. 그렇지만... UI 디자이너라면 저라면 슈퍼 강력 추천합니다. 왜냐구요? 전세계 UI 툴 1위인 스케치와 프로토타이핑 1위 프린서플이니까요.

🙋🏻‍♂️ 궁금해요!

Q. UI 디자인 공부한지 얼마 안 된 입문자가 봐도 될까요?
A. 네, 이 강좌도 Hi-Fi 프로토타이핑 툴 초급 강좌입니다. 배워두면 여러분은 레벨업!

Q. 프린서플을 배우면 무엇이 좋은가요?
A. 더 이상 개발자와 "슝~ 스르륵~ 띠용~"이런 의성어로 대화하지 않아도 됩니다. 옆에서 다른 디자이너가 그러고 있는 걸 보면 약간 웃퍼요.. 

Q. 취업에도 도움이 될까요 ?
A. 잡코리아, 사람인 같은 리쿠루팅 서비스를 들어가서 UI 디자이너 우대 사항을 보면 '프로토타이핑 툴 능력 보유'가 들어 있어요. 기업에서 점점 더 많은 능력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프린서플 강좌를 들었다고 취업 승패가 갈리진 않지만, 남들과의 차별성을 띈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Q. 프린서플을 실제로 많이 사용하나요?
A. 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Hi-Fi 프로토타이핑 툴 전세계 1위를 차지한 툴 입니다. 그리고 무수히 많은 글로벌 기업에서 UI 디자이너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조. https://uxtools.co/survey-2019/)

해당 강좌를 만들게 된 계기는, 디자인 입문자나 비전공자가 아닌, UI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하고 계신 실무 디자이너(예비 디자이너)분들에게 제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프린서플을 이용해서 멋진 포트폴리오 만들 뿐만 아니라, 실제 UI 디자이너로 일하다보면 크고 작은 사용성을 고민하고 표현하는 데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데 굉장이 유용합니다.이제 말로 설명이 아니라 보여주는 디자이너가 되실 수 있습니다 : )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
학습 대상은
누구일까요?
개발자와 의성어(스르륵~ 슝~)로 소통하시는 분들
남과 다르게 움직이는 UI 포트폴리오 만들고 싶으신 분
진정한 풀스텍으로 한 걸음 더 가길 원하는 욕심쟁이 디자이너
📚
선수 지식,
필요할까요?
스케치 툴(권장)
UX/UI

안녕하세요
디자인베이스 입니다.
디자인베이스의 썸네일

디자인베이스는 누구나 쉽게 디자인을 배울 수 있도록 디자인 강좌를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현업에서 UXUI 디자이너로 활동 중이며 입문자의 입장을 잘 알기 때문에 꼭 필요한 내용만 담아 강의를 제작합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뿐만 아니라 프로덕트 디자이너로서 알아야 할 다양한 툴과 코딩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

 

- 인프런 수강생 3.1만 명 / 수강평 4.8점
- 실무 경력 8년차 디자이너 (스타트업 창업, 에이전시, 인하우스)
- 유튜브 구독자 8.1만 명

 

실무에서 바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정확한 내용과 양질의 강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커리큘럼 총 12 개 ˙ 1시간 46분의 수업
이 강의는 영상, 수업 노트, 첨부 파일이 제공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섹션 0. 프린서플 파악하기
Hi-Fi 프로토타이핑 툴 프린서플 소개 미리보기 06:13
프린서플 인터페이스 06:08
프린서플 기초 예제 12:13
프린서플 주요 기능 - Animate Panel 05:56
프린서플 주요 기능 - Drivers Panel 12:44
섹션 1. 프린서플 예제 실습
예제 - 햄버거 메뉴 06:45
예제 - 모달 팝업 05:58
예제 - 탭바 05:09
예제 - 찜하기 인터렉션 미리보기 06:02
실전 UI 인터렉션 - 1편 13:26
실전 UI 인터렉션 - 2편 21:36
결과물 녹화 및 출력 04:44
강의 게시일 : 2020년 01월 13일 (마지막 업데이트일 : 2020년 01월 13일)
수강평 총 17개
수강생분들이 직접 작성하신 수강평입니다.
4.9
17개의 수강평
5점
4점
3점
2점
1점
VIEW 추천 순 최신 순 높은 평점 순 낮은 평점 순 평점 순 높은 평점 순 낮은 평점 순
jy park thumbnail
5
너무 좋은 강의였어요.... 짧고 굵은!! 하지만 반복학습 하기에도 딱인 강의입니다! 감사합니다ㅎㅎ
2021-05-21
지식공유자 디자인베이스
소중한 수강평 정말 감사합니다!ㅎㅎ 유튜브 채널에서 더 많은 강좌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s://www.youtube.com/c/designbase
2021-10-28
sezzziny thumbnail
5
짧지만 핵심만 담긴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07-07
지식공유자 디자인베이스
소중한 수강평 정말 감사합니다!ㅎㅎ 유튜브 채널에서 더 많은 강좌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s://www.youtube.com/c/designbase
2021-10-28
trendcode88 thumbnail
5
협업에 도움될만한 좋은 강좌 였던것 같습니다.ㅎㅎ 혹시 한 스텝 더 올라갈수 있는 중고급 강좌는 강의 안하시나요? 계획중이시라면 꼭 들어보고 싶네요!!
2020-12-24
bnm zxxc thumbnail
5
UI디자인에 관심을 갖게되면서 프로토타이핑도 알게되었어요. 저같은경우는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했는데 이론부분과 실무영역을 적절하게 잘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제 팁이라고 한다면 디자인베이스님 유튜브를 구독해서 필요한 부분들을 참고해서 영상과 강의를 같이 들으니까 더 좋더라구욧..😚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2020-01-17
지식공유자 디자인베이스
소중한 수강평 감사합니다!ㅎㅎ 더 좋은 강좌 만들도록 노력할게요😊😊👍
2020-01-17
Junglim Lee thumbnail
5
유튜브에서 디베님 강의 듣다가 프로토타입 뿌시러 넘어온 직딩입니다! 확실히 예제로 직접 따라하며 학습하니 이해도 너무 잘 되요!! 회사작업이나 개인포폴 작업때도 유용하게 쓰는것 같아서 이번 강좌 너무 만족해요!!! 디자인베이스님 유트브때부터 믿고 보는 강좌인데!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2020-01-30
지식공유자 디자인베이스
우와우 감사합니다!! 도움되셨다니 뿌듯하네요! 더 좋은 강좌 준비중입니다👍
2020-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