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프런 워밍업 클럽 Study FE 0기 ] Week 1 발자국
9개월 전
저는 리액트 관련 프로젝트를 하고 있어서 리액트 위주로 강의를 먼저 선행 해서 들었습니다.
투두 리스트를 다시 만들어 보면서 리액트의 기본 동작원리를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어서 수업을 들었고 다음주중에는 리덕스를 이용한 상태관리 방식을 배워보고자 합니다. 이번 미션에서는 투두리스트를 했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점은 없었지만 넷플릭스 관련 프로젝트는 생각보다 어려울것 같아보여서 도움이 될만한 클론 코딩 영상들을 찾아보면서 같이 공부해볼 계획입니다.
이번주가 리액트 공부를 하면서 아주 많은 내용들이 내 머릿속을 휙휙 지나간 느낌입니다. 앞으로 주간 회고를 하기로 했기 때문에 나는 개인적으로 때마다 어떤것을 했는지 메모를 해두어야겠다는 생각을 주기적으로 해서 놓치는 내용들 없이 회고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강의와 연관된 프로젝트 내용이 제가 해보고 싶었던 것들이 많아서 프로젝트에 애정을 가지고 열심히 참여할 수 있을것 같고 능동적이고 긍정적인 자세로 참여할 것입니다. 정말 나만 잘하면 될것 같다. 앞으로 기본 프로젝트보다 생각한 기능을 더 추가해서 프로젝트 성공률을 150퍼센트 까지 끌어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프로젝트에 참여 할 것입니다.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스스로 기능을 더 추가하려고 하고 더 많은 걸 배우려고 하는 모습이 너무 좋습니다.
Todo 앱은 리액트의 기본요소들을 배우고 Netflix 앱은 좀 더 웹사이트 같은 앱을 만들 때 필요한 요소들을 사용해 보게 됩니다. 그리고 이 이후에 redux , nextjs 등등 더 많은 기술들을 살을 붙이듯 배워가는데
어느 정도 공부한 이후에는 타입스크립트도 배워서 자바스크립트로 만든 앱들을 타입스크립트로 바꿔보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 형준 님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