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01

 

메모 : 

인프런이 서비스를 확장할 때 간과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이 글과 함께 되짚어볼 수 있지 않을까? 교집합을 찾아볼 수 있을 것 같다.

  

밑줄긋기 : 

"사람들은 커뮤니케이션에 동기부여 받는다. 사람들은 다른 이들이 정말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다고 생각할 때에만 동기부여 받는다. 단순히 빈 공간에 소리지르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동기를 저하시키는 일이다. 또 다른 동기 저하 요인은 피드백이 없는 것이다. 누군가가 당신의 메시지를 받았다는 신호가 없을때 자연스런 인간의 반응은 그 커뮤니케이션 채널 사용을 중단하고 다른 걸 찾는 일이다."

"갑자기 구글플러스는 수백만 명의 신규 사용자를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우리 중 다수는 그 사용자들을 우리의 구글 플러스 서클에 넣기 시작했다. 여기에는 단 한가지 문제가 있었다. 신규 사용자의 많은 이들이 대답하지 않거나 어떤 방식으로도 반응하지 않았던 것이다. 그 작업 이후에 나는 즉시 사람들로부터 구글 플러스가 '고스트 마을' 같다는 말을 듣게 되었다. (중략) 명확하게 말하자면 '고스트 계정' 말이다. Hancck은 수백만 명의 새로운 구글 플러스 사용자를 만들려고 노력했지만 그것이 실제로 한 것은 수백만 개의 계정을 만든 것에 불과했다. 그리고 그 계정들이 문제가 되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를 인식하고 바꾸기 위해 경영진을 설득하려고 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경영진들이 당신보다 열 배는 더 버는 매우 똑똑한 사람일 때, 그들은 당신이 하는 말을 의심하는 경향이 있다."

  

출처 1 : 번역자, 곽나래

https://brunch.co.kr/@heykwak/100

출처 2: 원글 저자, Talin

https://onezero.medium.com/why-google-failed-4b9db05b973b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