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축] 2022년 인프런 연말 어워드에 코딩웍스 수강생 당선~
경축~!! 2022년 인프런 연말 어워드에 코딩웍스 수강생께서 수강생 부분에서 당선되었습니다.
2022년 한 해 동안 인프런 수강생이 쓴 수강평 중에 가장 긴 수강평을 써주셔서 '리뷰킹'으로 당선되었습니다.
제가 받은 상은 아니지만 코딩웍스 강의 중에 <면접과 취업을 부르는 '퍼블리셔 개인 포트폴리오 홈페이지'>를 듣고 작성하신 수강평이 상을 받아서 기쁩니다.
당선되면 상품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축하드립니다~!!
아... 어워드 페이지 다시 읽어보니까 수강생에게 선물을 보내주시는군요^^
감사합니다~!!
글쓴이: 소수지
강의명: 면접과 취업을 부르는 '퍼블리셔 개인 포트폴리오 홈페이지' 제작
여러분들 고민하시지 말고 무조건 들으세요! 그리고 코딩웍스 선생님의 다른 강의도 모두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비전공자이고 약 2년 정도 전공에 맞춰 취업 후 저와 직무가 맞지 않아서 더 늦기전에 다른 일을 도전하기 위해 웹 퍼블리싱을 접하게 된 케이스 입니다. 일단 처음에 웹 디자이너라는 목표를 가지고 국비지원으로 수업을 들었는데요. 솔직히 말하면 정말 별로였습니다. 따지고 보면 국비지원보다는 할인가로 등록해서 거의 300만원 정도 학원비에 쏟았습니다. 디자인 실력은 많이 늘었지만 각 단과반으로 진행되서 선생님들도 수강생에 대한 관심도 없으시고 남는 게 많이 없었으며, 멘토도 처음 1~2달 정도 신경써주고 나중에는 관심 밖이라 모든 과정이 끝나고 연락 한 통 없고 추후 관리도 안해주시더라구요.. 프로젝트며 디자인 및 개발 공부 모두 혼자 스스로 해결했습니다.
어째뜬 학원 강의가 끝나갈 무렵 저에게 남은 작업물은 2D 디자인 툴로 제작한 작업물 여러 개과 학원에서 같이 만든 홈페이지 1개와 제가 스스로 만든 홈페이지 1개 달랑 2개였습니다. 홈페이지 2개에 개인 홈페이지만 만들면 어디든 취업 성공할 줄 알았습니다.. 완전 무지했죠..
개인 홈페이지를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막막해서 강의를 찾던 도중 코딩웍스 선생님의 이 강의를 알게 되었습니다. 프롤로그에 선생님 강의 들은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보고 정말 충격이였습니다.. 홈페이지 외에 여러 하드코딩한 퍼블리싱 작업물을 보고 제 상황이 너무 형편 없어서 좌절하고 밤새 다른 웹 퍼블리셔분들의 개인 홈페이지와 포트폴리오를 찾아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 당시에도 웹 디자이너와 웹 퍼블리셔 중 잡 포지셔닝을 확실하게 정하지 않은 상태였고, 그냥 불러주는데로 가야겠지 하며 안일하게 생각했습니다. 저는 그때라도 정신 차리고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며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에 기초부터 쌓아나갔습니다.
실전 퍼블리싱 시즌1도 함께 수강하며 퍼블리싱 공부를 발등에 불똥 떨어진거 마냥 하루 종일 했습니다. 그러고 선생님 강의를 웬만큼 수강 후 바로 포트폴리오 작업물들과 개인 홈페이지를 제작했습니다. 0부터 100까지, 기획부터 디자인, 퍼블리싱까지 모두 작업하는데 3주정도 소요했습니다. 정말 하루에 순 작업 시간이 11~12시간정도 됐던 것 같습니다. 그 결과 나름 만족도 있는 포트폴리오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바로 이력서와 함께 제출했습니다.
이력서와 포트폴리오 제출 후 바로 회사에 연락이 오지 않아서 조급한 마음에 선생님께 메일로 도움 요청도 드렸습니다. 선생님께서 바쁘시고 성가실까봐 메일을 드릴까 말까 고민을 수 십번 했고, 너무 불안한 마음에 조언 구할 사람은 없고.. 정말 짧은 피드백 한 줄이라도 주시면 감사하겠다라는 생각에 메일을 보냈습니다. 근데 제 예상과는 다르게 선생님께서 제가 만든 홈페이지 섹션 하나하나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 해 주셨고, 피드백과 칭찬을 아까지 않고 해주셨습니다.
오프라인 수강생도 아니고 온라인 수강생을 한명한명 이렇게 챙겨주시고, 신경 써 주시다니 괜히 1등 강사가 아니시구나 한번 더 깨달았습니다. 정말 저에게 큰 힘과 도움과 되어서 다시 한번 감사 말씀 드립니다.. 사실 그리고 멘토링이라는 서비스가 있는 걸 오늘 알았습니다. 만약 멘토링을 미리 알았다면 신청을 했을텐데.. 6만원 상당의 멘토링을 무료로 받았다고 생각하니 다시 한번 죄송스럽고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현재 저는 기업에서 4번의 면접을 보았고, 4개의 회사에 모두 합격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제가 가고 싶은 회사를 골라서 가게 되었습니다.. 정말 영광이죠.. 앞에 있었던 달랑 홈페이지 2개와 기초 지식도 부족했던 때는 불과 2달 전입니다. 2달만에 이렇게 큰 변화가 일어나다니 이게 다 코딩웍스 선생님의 강의와 도움 덕분에 일어난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은 처지에 놓여있는 퍼블리셔 준비하는 취준생들이 많이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마시고! 선생님 말씀대로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만 하세요!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으실 겁니다! 더 길게 쓰고 싶지만 이 정도로 마치겠습니다.. 다시한번 선생님께 감사드리면서 저의 진심 100%의 수강평이였습니다.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