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에게 물어 보기 - "어느 영화 장면이지?"
어느 영화 장면이지 ?
보던 뉴스 피드에 아래와 같은 뉴스가 잡혔다.
흐릿한 눈으로 보기에 소녀시대 서현 같아 보이긴 하는데, 요즘엔 역주행들도 뜨고 한다니 무슨 영화일까 궁금했고, 오랫만에 AI 들에게 물어보았다. 이미지만 캡쳐했고, 질문은 '어느 영화 장면이지?'
AI 들에게 물어보는 것도 오랫만이라 다들 많이 변했을 거고, 유료 무료 헷갈리는 부분들도 있을테지만, 사용자로서 나는 기존 검색에 물어 봐야 할까? 이미지 + 어떤 prompt를 써야 할까 여럿 고민이 되는 순간이었다.
오늘 사용한 이미지
https://www.wikitree.co.kr/articles/1070066
오늘의 결과
구글 ( Lens ) > 구글 검색 > 하이퍼 클로버 = ChatGPT = claude = perplexity = wrtn.ai > Gemini = Liner
구글 렌즈 ( 10/10 )
구글 렌즈 검색 결과
언젠가부터 렌즈는 엔터 버튼이 없어졌다. 대신 추가적인 입력을 받으려는 화면을 구글 이미지로 검색 결과를 보여 준다. 더 물어볼 거 없이 정답이 나왔고, 신문기사에 인용되는 등의 유명한 그림에 대해서는 search URLs by image 가 아주 잘 작동한다. 이미지 분석이고 뭐고 간에 이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문서들을 모아 오면서 거기서 정답을 찾았음이리라.
구글 검색 ( 8/10 )
search by image 를 바로 부르고 있지만, 신문 기사들의 아슬아슬함 때문인지 영화 제목이 보이진 않는다.
가까스로 #거룩한 밤 이 아래에 태그로 보여 아하.. 싶은 정도. 아무 거나 클릭해서 읽어 봤으면 제목을 알았겠지 ??
하이퍼 클로버 = ChatGPT = claude = perplexity = wrtn.ai ( 5/10 )
모릅니다.. 라며 이야기들 함.
클로바 결과
ChatGPT 결과
claude 결과
퍼플렉시티 결과
wrtn.ai 결과
Gemini (2.0)
다른 영화를 가르쳐 줌. 서현이 나온 예전 영화라서 흠칫 했었음. 아예 어이없는 영화를 보여준 아래의 결과와 나름 고민해서 그래도 서현은 맞췄군 하며 비교 우위 인정.
Gemini 결과
Liner ( 1.0 )
아무 데나 기생충이라고 하면 안 됨.
getliner 결과
ps.
뤼튼아... 나는 '최상님'은 아님...
댓글을 작성해보세요.